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냉온정 정수기 (음성인식, 맞춤출수)
✔️ 설치 인증 사진








✔️ 실사용 후기 평점 요약
*실사용 후기 122건을 기준으로 한 항목별 평균 평점입니다.
✔️ 실사용 후기 전체 122건
- 🏠 대가족
15년 넘게 쓰던 정수기를 렌트리를 통해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으로 교체했는데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어머니도 처음 써보는 냉온수 기능에 감탄하시며 매일 편하게 사용하고 계세요👍 렌트리에서 친절하게 상담해주고 좋은 견적까지 제시해줘 부담 없이 렌탈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도 깔끔하고 빠르게 진행돼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 👶 영유아 가정
13년동안 생수 사다먹었는데 처음 정수기 사용해보니 너무너무 좋아요!!! 왜 이제서야 정수기를 설치한건지!!! 렌트리 통해 고민없이 편하게 설치했습니다. 정수기 무조건 추천드려요~^^


- 🎒 취학자녀 가정
주방에 아주 깔끔하고 예쁘게 어울렸어요. 가장 편했던 것은 내가 선택한 출수량대로(10ml단위로 조정가능) 물이 나와서 요리할 때 특히 좋았어요. 물 맛도 비리지않고 너무 좋았고 온수도 빠르게 출수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관리해주시는 분도 친절하십니다. 가전은 엘지전자라는 말처럼 디자인도 성능도 어느하나 빠지지않아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했고 제휴카드 쓰면 요금할인되어 가격도 합리적이었어요. 아! 그리고 음성인식기능이 있어 말로 이야기하면 알아서 물 따라줍니다.


- 👶 영유아 가정
LG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는데 너무 좋습니다. 음성 인식도 잘 되고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가 굉장히 좋아합니다. 물맛도 좋고 물맛도 좋고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강추합니다


- 👶 영유아 가정
6세 3세 아이 알려주니 알아서 마실 수있을 정도로 직관적이고 잘 작동하네요 디자인 보고 결정했는데 어린아이들이 쉽게 물을 마실수 있을 정도일줄은 몰랐네요!! 렌트 관련 혜택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렌트리를 통해 쉽고 빠르고 비교견적 받을수있어서 발품 팔일도 없고 시간 절약했네요!! LG 퓨리케어 고민하지마시고 렌트리에서 빠르게 견적받고 구매하시는거 추천합니다. 다음에 다른 가전 구독할일있다면 무조건 렌트리로 할것같아요!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 사람은 없을것같습니다.


- 👩❤️👨 신혼 / 부부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사용 후기 1. 디자인과 인테리어 효과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단순한 가전제품을 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슬림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컬러 옵션으로 주방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주었습니다. 특히, 도어의 색상 변경이 가능하여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2. 정수 성능과 물 맛 이 정수기는 4단계 정수 필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물의 맛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실제로 물 맛이 부드럽고 깨끗하여, 매일 마시는 물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3. 스마트 기능과 편의성 LG ThinQ 앱과 연동되어 스마트폰으로 정수기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터 교체 시기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또한, 직수 방식으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4. 소음과 설치 편의성 작동 시 소음이 거의 없어 주방에서 사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설치 또한 간편하여,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5. 가격 대비 만족도 가격대가 다소 높지만, 디자인, 성능, 스마트 기능 등을 고려했을 때 충분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테리어 효과와 물 맛에 민감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 🎒 취학자녀 가정
렌트리로 처음 이용해서 정수기 렌탈했어요 평소에 꼼꼼한 편인데 한눈에 혜택도 바로 바로 비교되서 이곳저곳 연락할 필요없어 너무 편하게 렌탈했어요 엘지 정수기 음성인식 기능있는 모델로 결정 했는데 출수용으로 쓰기 보다는 아침에 날씨 검색 하는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단점이라면 40° 온수는 너무 미지근하고 75° 온수는 너무 뜨거워 온수가 60°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 🎒 취학자녀 가정
이번에 이사하면서 있으면 너무너무 편리한 정수기 설치했네요 첨엔 온,정수 기능만 들어간걸루 하려다 와이프와 저 모두 커피를 자주 마시다 보니 냉수 기능도 필요해서 최종적으로 냉온정 모두 들어간 제품으로 선택했네요 👍 첨엔 다른업체에서 견적을 받았는데 다른제품이긴 했지만 생각보다 지원금이 너무 낮더라구요 그러다 렌트리를 알게되서 견적을 받았는데 거의 3배 가까이 지원금이 차이나더라구요~그래서 고민없이 렌트리로 결정 상담해주신 이채아 팀장님도 궁굼한점도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할인부분도 이해가 잘되게 설명해주셔서 편하게 설치 잘하고 지원금도 너무 잘받았습니다 식세기도 렌탈 고려중인데 결정되면 팀장님께 연락한번 드려야죵👍👍너무 만족스럽게 잘사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 취학자녀 가정
구형 LG정수기 5년 사용하고 이번에도 LG전자의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맞춤출수 음성인식 냉온정 정수기로 바꿨습니다 개인적으로 LG정수기가 물맛이 맞아서 또 LG로 구매했습니다 오브제 정수기는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고 주방에 놓기만해도 이뻐요 그레이색상으로 했는데 연그레이라서 이질감도 없고 너무 세련된 색상입니다 맞춤출수 너무 유용하고 음성인식도 너무 편해요 관리앱도 있어서 핸드폰으로 정수기를 내입맛에 맞게 설정하고 관리할수 있는게 신세계입니다 자동살균기능으로 번거롭게 정수기점검원님이 방문 안하셔도 되고 필터 가는 방법도 쉬워서 자가관리 하기 좋게 되있습니다 LG 쓰다가 잠시 타사로 바꿔볼까 알아봤는데 다시 LG정수기로 설치한건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좋은 물맛 편리한 기능으로 볼때마다 그리고 물 마시고 사용할때마다 행복합니다


- 🎒 취학자녀 가정
중학생, 초등학생 두 아이가 있는 4인 가족 사용중입니다 퓨리케어 오브제 컬렉션 맞춤출수 냉온정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생활의 질이 정말 달라졌어요. 아이들이 아침에 일어나면 혼자서도 따뜻한 물로 컵라면이나 우유를 데워먹을 수 있을 만큼 사용이 간편하고 직관적이에요. 특히 맞춤출수 기능이 너무 좋아요! 정수량을 120ml, 250ml, 500ml 등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물 넘침 걱정도 없고, 아이들 물병 채울 때도 딱 맞게 나와서 편리해요. 냉수는 시원하게, 온수는 원하는 온도로 조절되니까 커피, 차,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고요,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위생 관리 기능도 잘 되어 있어서 안심할 수 있어요. 아이 키우는 가정에 딱 맞는 정수기라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 가정
- 다섯명 이상
장점 : 일단 전에쓰던 정수기보다 소음도적고 아이들도 편리하게사용할수있고 맞춤도있어서 더좋았습니다 자동살균도있어서 더욱 안심입니다 단점 : 한달정도 사용했는데 아직까지는 사용하는데있어 불편한점을 못느끼고있습니다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엘지 최신모델입니다 1. 음성인식과 출수구 자동 높이 조절이 주요 기능이에요 2. 다양한 색상으로 저는 그레이로 유니크하게 주방 인테리어와 어울리게 구성했어요 3. 음수량도 10ml단위로 조절되고 앱을 연동하면 기능이 더욱많습니다 4. 자동살균을 새벽시간으로 정해 알아서 노즐과 음수관을 세척해서 신기하고 안심이 됩니다 5. 디스플레이 밝기까지 조절되어 야간에도 눈부심이 없습니다 단점 : 아직까지 큰 단점은 없습니다만 엘지 최신 제품으로 월 구독료가 저렴하진 않습니다 렌트리로 계약해 지원금으로 상쇄해시키니 아쉬움도 누구러집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처음으로 정수기를 사용해 보았는데 평소에는 물 나오는 부분이 안에 숨겨져 있어서 왠지 더 위생적인 것 같고, 제가 물맛도 좀 예민한 편인데 물맛도 깔끔합니다. 음성인식 되는 것도 은근히 유용하구요.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편리하고 품질도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 딱히 없으나 물나오는 부분이 계속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게 번거로울 수는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설정으로 조절 가능한 것 같아서 이것도 딱히 단점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정말 LG 로 바꾸기 잘한거 같아요 물맛 : 기존 사용하던것과는 완전 다르고 너무 부드럽고 잔내 없고 물맛 고유의 따스한 느낌의 물맛입니다 물 온도도 아침에 일어나 미온수 한잔 마시기에 정말 적합한 온도로 부담없이 한잔이 그대로 목에 넘어가요 원래 하루에 물 한잔을 겨우 마시던 저인데 아침 미온수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피부는 윤이 나는건 덤으로 따라오니 너무 행복하네요 디자인 : 집에 가전이 대부분 LG 인데 주방에 식기세척기 전자렌지 냉장고와 더불어 드디어 하나가 된듯 너무 세련되고 조화로워요 컬러감도 따스하고 저는 가로로 돌려 사용하는데 이게 완전 킥입니다 싱크대를 넓게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관리 : 6개월, 1년 이렇게 일년에 단 두번만 필터 교체해주면 되고 필터 교체하는곳이 전면에 바로 있어서 매우 편리해보여요 필터 교체 커버도 자석형태라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안쪽에 직수관 코르크 등은 모두 자동 세척이라 새벽시간에 자동 세척하도록 어플로 설정해 놔서 편리해요 어플 : LG ThinQ 어플을 통해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물의 온도 용량 등을 설정해 놓을수 있어요 이게 정말 편한게 3기지 경우를 등록 할 수 있어서 저는 1번 아침 미온수 2번 강아지 물통 채우는양 3번 라면물 이렇게 설정해 놓았네요~^^ 어플에서 현재 필터 교체 시기도 알려주고 자동 세척 시간도 설정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소음 : 기존에 사용하던건 소음에 좀 있었어요 그런데 LG 는 정말 소음이 없네요 너무 조용해요 심지어 살균 소독중에도요 물튀김 현상 : 처음엔 이게 무슨 차이인지 잘 몰랐는데 기존 정수기는 물튀김현상이 심해서 주변에 자국이 많이 남았어요 정수기에도 많이 생기구요 그런데 LG 는 튀는 현상이 현저히 적어요 예를 들면 커피를 내리고 미온수를 조금 섞고 싶어서 정수기를 틀면 기존 정수기는 본체부터 주변까지 커피가 같이 튀어서 닦아줘야했는데 LG 정수기는 그런 현상이 거의 없어요 이것고 기술이라고 하더라구요 역시 대힌민국을 대표하고 과장 광고 하지 않는 믿고 쓰는 LG 가전입니다! 단점 : 다른 제품에 비해 월 비용이 조금 높아요 하지만 이 모든걸 용서할 수 있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단점을 못찾겠네요~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음성으로 원하는 물량 조절할수있습니다. 최첨단제품인데도.타사정수기랑.비교해봐도 금액적인면에서도 비슷하다보니 전혀 비싸단느낌들진않습니다. 물맛도 전 엘지께 더 좋은거같습니다. 단점 : 뜨거운물 온도가 85도라해서 걱정됐지만 딱 적당한거같습니다. 오히려 100도짜린 너무 뜨거워서 바로 못먹어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용랑 자동 출수와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 제품이라 좋아요! 디자인도 맘에들고 색상도 여러가지라 주방과 어울리는 색으로 선택할수 있었습니다ㅎ 단점 : 음성인식은 사실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ㅋㅋㅋㅋ 그냥 아이들 재미용정도?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이전에 사용하던 정수기에 비해 직수인데도 냉수가 시원해서 너무 마음에들고 앱으로도 관리가되서 편하고 디자인도 마음에들어요 아이가 사용하는데도 어려움없이 잘쓰고 음성인식 기능 켜놨더니 정수기한테 물한잔 부탁해 물줘서 고마워 말하는게 너무 귀엽고 웃기네요 ㅎㅎ 단점 : 단점은 딱히 모르겠고 주변이 시끄러울때 음성인식이 바로 잘 안되긴 하지만 주로 버튼눌러서 사용하니 불편하진 않습니다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LG 상하퓨리케어 WD324모델은 정말 ‘똑똑하고 편리한 정수기‘ 라는 말이 딱이에요. 1. 상하 무빙 출수구 : 컵 높이에 맞게 물 나오는 부분(출수구)이 위아래로 자동으로 움직여요. 큰 냄비도 바로 물 받을수 있어 너무 편리해요. 2. 음성인식 기능 : “물 300미리 줘” 라고 말하면 알아듣고 물을 정확히 내려주는게 신기했어요. 버튼으로 누르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었어요. 3. 정확한 용량 출수 : 120미리, 250미리, 500미리 등 원하는 만큼 딱 맞게 물이 나와요. 요리할 때 너무 편리하고, 물 낭비도 없어요. 4. 온수 온도 맞춤 : 40도 75도 85도로 설정 가능한데, 아이들 미온수나 따듯한 차 한잔 준비할때 정말 유용했어요. 5. 위성적인 관리 : 스테인리스 직수관에다 자동 살균 기능까지 있어서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정수기 위생에 대한 걱정에서 자유로워진거 같아요 6. 예쁜 디자인 : 주방에 놓으니 세련된 오브제 디자인이 살아나 공간이 더 예뻐졌어요. 이 모든 기능이 저희 가족의 생활을 더 편리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줬어요. 단점 : 타사 제품들은 더 작은 사이즈로 많은 공간을 차지 하지 않는 제품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미니사이즈는 아니라서 공간을 좀 차지하지만, 충실하고 편리한 기능이 모두 살아 있어 좋아요.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1. 세련된 디자인💖 카밍 핑크 색상이 우선 너무 이쁘구 주방에 정말 딱 안성맞춤이에요! 오브제 컬렉션 특유의 고급스러움 때문에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ㅎㅎ 주방 못난 공간을 세련되게 만들어줘요! 2. 맞춤 출수 기능💧 이전에 쓰던 sk 정수기는 맞춤 출수 기능이 없었는데 이 제품은 원하는 물의 양을 정확히 설정하구 출수할 수 있어서 물 낭비도 줄이고 편리했어요! 특히 냄비 물 받을 때 아주 좋았고 물받침대가 없는만큼 누수나 물 떨어짐도 아예 없어요! 3. 음성인식 기술🥰 아무래도 제일 재밌는 기술인데 하이엘지 냉수 200ml따라줘~ 이런식으로 이야기하면 알아서 받아주니까 요리할때 손이 자유롭지 못할때 쓰면 아주 좋아요! 4. 무엇보다 맛있는 물🚿 물에 예민한 편이라 비린맛 같은거 있으면 아예 못먹는데 오히려 정수기 바꾸고 나니까 물이 너무 맛있어요! 약간 백산수 같은 맛이랄까 단점 : 1. 아무래도 가격? 다른 제품군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비용이 조금 높은거 같아요! 2. 음성인식 한계 특정 명령어(하이엘지)에 반응하고, 주변 소음이 많거나 발음이 정확하지 못하면 인식률이 떨어져요ㅠㅠ 얘가 좀 크게말해야 잘알아듣더라구용 그러나 이외는 단점 없음! 진짜 이쁜 디자인에 맛있는 물맛+온수는 음성인식안되어서 애기들있는집에도 아주 좋을 거 같아요 ㅎㅎ 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신혼집에 정수기를 설치하기 위해 꼼꼼히, 오래 알아봤는데요! 첫째로 제일 큰 장점은 집 구조에 맞춰서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두번째는 출수구의 위치가 컵이나 그릇 높이를 인지해서 물이 튀는 것을 최소화 한다는 점이었구요! 셋째는 기능 대비 월 구독료도 저렴하게 느껴졌고, 카드 실적 충족 요건도 높지않고 타 브랜드 정수기 모델들 보다 제휴되어있는 카드사의 연회비도 싼 편이었어요! 이부분은 모델 스펙은 아니기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결론 ! 물맛이나 디자인 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좋다는 걸 인지하고 있었고, 그 외에 다른 조건들까지 너무 만족스러웠던 내돈내산이었습니다:) 단점 : 단점이라면 해당 제품의 편리 기능인 음성인식을 하려면 인터넷이나 와이파이가 공유 되어야 하는데 저희집이 사용하지 않다보니 음성인식 기능을 포기했다는 점 ..? 이부분은 저희 집만의 특수성이기에 해당기능을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구, 해당기능 필요없으신 분들은 음성인식 없는 모델도 있으니 그 모델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여러가지 정수기를 비교해보고 렌트리어플을 활용해서 구매했어요 일단 정수기는 너무 마음에 들어요. 뜨거운물 온도조절도가능하고 정수 냉수 다가능하고 사용법이 쉬워서 아이들도 정수버튼 티치힌뒤 물을 스스로 딸어서먹어요 정수기가 있으니 가정생활 만족도도 높아졌어요 단점 : 아직 까지 단점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단점을 찾아야한다면....아이들이 정수기를 터치하고싶어한다는거? 그정도? 입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크기가 작고, 디자인이 심플하여 공간성 및 인테리어적으로 우수하고 자동 고온 살균으로 믿고 마실수있습니다. 물맛도 좋습니다. 단점 : 단점은 딱히 없습니다. 직수형 노즐이 내려오는 부분에 물받이, 센테 마킹 정도 되어있으면 더 편할것같네요.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일단 디자인은 제일 나은거같아요 어차피 성능은 크게 차이가 없는거같아요 하지마 미관상 제일 이쁜거같네요 단점 : 100도씨가 아니라85도에요 그리고 온수가 나오는데 다른제품보다 좀더 느린거같네요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일단 디자인은 제일 나은거같아요 어차피 성능은 크게 차이가 없는거같아요 하지마 미관상 제일 이쁜거같네요 단점 : 100도씨가 아니라85도에요 그리고 온수가 나오는데 다른제품보다 좀더 느린거같네요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1. 가로형/세로형 설치 가능 다른정수기와 다르게 가로 설치가 가능해 앞쪽 공간이 여유가 있어 컵라면 스프넣거나 컵에 물따르기전에 얼음통 꺼내서 얼음 넣거나..냄비에 바로 물 받거나 할때 안정적이고 편합니다. 물론 다른정수기들처럼 세로로도 설치 가능합니다. 기사님 방문해서 설치해주실때 방향 말씀드리면 됩니다. 2. 맞춤 출수 기능 맞춤 출수 버튼이 있어 세가지 온도와 용량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느낌) 저는 컵라면용으로 온수 85도 400ml 설정해놨고 곧 커피머신 들이게 되면 아이스아메리카노용 냉수 설정을 하나 더 넣으려고 합니다. 3. 정량 출수 및 10ml 단위 조절 가능 기본적으로 120/250/500/1000ml 정량 출수가 가능하며 상하버튼이 있어 한번 누를때마다 10ml씩 조절이 가능합니다.(꾹 누르고있으면 더 빠르게 조절됩니다.) 계량컵 들여다보며 계량할 필요없이 버튼 몇번으로 계량 가능하다는 점에 메리트를 가장 크게 느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요리할때도 편하고 물타야하는 커피나 음료 제조시에도 편합니다. 4. 기본 출수 옵션 설정 가능 냉수와 정수, 맞춤출수 용량 네가지 중에 설정해둘수 있습니다. 저는 틈틈히 물 마시기위해 냉수 120ml로 해놨습니다. 5. 어플 연동 스마트 기능 1) 에너지 모니터 기능이 있어 수시로 전력량 체크가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얼음기능 없는 직수 정수기는 전기를 많이 쓰지는 않아 얼음정수기에나 필요한 기능같긴하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단 좋습니다. 2) 물 사용량 체크 기능이 있어 간단히 음수량 체크도 가능합니다. 근데 이건 제가 1인가구라 가능한 것 같고 2인이상 가구에는 의미가 없는것 같긴 합니다. 3) 1주일에 한번씩 자동으로 고온살균이 되는데 시간대를 어플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살균하는 동안은 정수기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자고있는 시간이나 집에 아무도 없는 시간대에 설정해둘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기능 같아 적어봅니다. 참고로 살균하는데 소음은 딱히 못느꼈습니다. 4) 필터 교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달에 한번 필터를 교체하기 때문에 언제 교체했는지 잊어버리기 쉬워 필터나 정수기 한쪽에 교체날짜를 따로 메모해두거나 캘린더에 적어놔야하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6. 음성인식 기능 음성인식으로 물 달라고 할수 있습니다.(온수는 안전상 문제로 제외) 요리하면서 손 부족할때 그리고 720ml <이런식으로 애매한 물양이 필요할때 10ml 단위 눌러서 조절하는것보다 편하긴 한데 의외로 시간 알려달라고 할때 더 많이 씁니다. 저는 출근하기 직전에 텀블러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담아가는데 이때 한번씩 시간 확인을 하곤 합니다. 단점 : 1. 가로형/세로형 ‘설치’ 가능 같은 LG 브랜드의 상하좌우나 스윙 정수기는 수시로 출수구 방향을 조절 할수 있는 반면, 이 정수기는 설치 시 정한대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상하좌우 정수기와 고민했던 유일한 이유) 물론, 유상비용 지불하고 기사님 불러 방향을 바꿀 수는 있다고 들었습니다. 2. 온수 최대온도 85도 100도 끓는물 출수가 가능한 정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 85도는 조금 아쉬운 온도입니다. 10ml 단위 출수에 메리트를 느껴 85도도 괜찮지않을까 정신승리하며 선택했는데 가장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는 부분이긴 합니다. 100도까지는 아니어도 90도나 95도라도 가능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3. 쪼르륵 너무 느린 출수 이 정수기뿐만 아니라 모든 직수정수기의 공통적인 단점인것 같은데 출수가 너무 느려서 답답합니다. 체감상으로는 캡슐커피머신으로 커피뽑을때처럼 쪼르륵 나옵니다. 그래도 전력량때문에 직수형을 원했고 실제로 전력량이 정말 적게 나와서 만족스럽기 때문에 감안하고 쓰려고 합니다. 4. 최소 출수량 120ml 설치 전 다른 후기들 찾아봤을때도 120ml는 커피믹스 타먹기에 물양이 많다던가 하는 말을 보긴 했지만 그런 가루형? 음료를 잘 먹지않는편이라 괜찮겠거니 했는데 물 한두모금 먹을때도 120ml는 좀 많은 양이더라구요. 다만 출수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출수가 중단되기 때문에 물한두모금만 먹고싶을때는 아쉬운대로 이런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저조한 음성인식률 기능이 있는 것 자체는 좋은데 음성인식률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다른 ai 스피커를 사용중인데 그거에 비하면 진짜 반쪽짜리도 안됩니다. (그 스피커가 초기모델이라 인식률이 엄청나게 좋은 편도 아님에도) 조용한 환경에서 가까이서 작지 않은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해주면 나름 인식하긴 하지만^^... 이미 설치전부터 이런 후기들을 보긴 했는데 저는 ai와 스마트홈에 관심이 많은편이고 ai스피커 사용에도 인숙한 편이라(이미 음성인식 잘되게 말하는것에 익숙해져버린...) 음성인식 기능이 빠진 모델과 월 1천원 차이밖에 안나기도 해서 그냥 음성인식 모델로 결정했는데 ai에 친숙하지 못하신분은 그냥 천원 아끼시는 편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장점 1. 음성인식이 뛰어납니다 8살 초등학생 아이가 불러도 인식도 되고 거실에서 불러도 주방까지 인식이 아주 편리하게 잘됩니다. 2. 물맛이 뛰어납니다. 전에도 LG제품을 써봤지만 그때보다 더 좋아진것같습니다 필터도 다른걸로 바뀐것 같더라구요. 3.추출구가 높이에 맞게 조절이 됩니다 높은 컵을 사용을해도 자동으로 안쪽에 인식하는 버튼같은게 있는데 컵이 그쪽을 향해 탁 치게되면 그상태에서 물이나옴니다. 그래서 물이 튀기는 일이 전혀없습니다. 4. 정면 또는 좌우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입니다. 저희는 냄비는 많이 쓰진않아서 좌우로 변경하진 않았는데 냄비를 많이쓰는곳은 그렇케 설치해서 사용해도 좋을꺼 같아요 5. 물량을 조절할수가 있다. 10ml단위로 조절이 가능해 특히 물량이 중요한 라면끓일때 국끓일때가 최적의 조건입니다. 6.물받침대가 너무 고급스럽다. 이상 퓨리케어 오브제컬랙션 장점이었습니다. 단점 : 단점 1. 물받침 이 따로 없다 . 전에 쓰던 제품은 같이 있었는데 이제품은 물받침이 따로없어 lg소모품샵에서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2. 정면 또는 좌우로 변경해서 사용을 하려면 기사님 출장비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변경을 했으면 좋았다는 생각을한다. 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은 이것 밖에 없습니다. LG화이팅 렌트리 화이팅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정수기의 디자인도 예쁘고, 무엇보다 편리한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 : 단점은 사실 크게 없는거같아요 정수기 최신모델이라 기능적인 부분도 모두 마음에들었어요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요즘나온거다보니 편의 기능이 한 것 들어가있어서 안쓸이유는 없다는 생각 단점 : 오래 전 부터 정수기 제품군도 만들던 회사라 딱히 단점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정수기 음성기능 인식이 있어서 멀리서도 음성을 통해 작동할수 있어서 편의성 면에서는 최고입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면에서도 정수기가 너무 이쁘게 잘 나왔네요^^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단점 : 장점이자 단점인데 음성인식률이 조금 저조한 편입니다 음성인식이 조금만 더 잘됐으면 더 좋았을꺼 같네요^^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왜 가전은 lglg하는지 알고같어요 그전에는 쿠*2년썻는데 냉수고장낫는데 이건써봐야알겟지만 일단기능들이랑 너무나맘에들어요 단점 : 헤드가 계속돌릴수잇을줄알앗는데 기사님이오셔야되더라구요 ㅠㅠ어쩔수없죠 ㅠㅠ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다른일하다가 물을 따라 먹을려면 냉장고를 열어서 물통을 빼서 먹어야 하지만 근처에 있다면 음성인식으로 쉽게 가능 단점 : 구매한지 2주일만 신제품 얼음정수기 나왔네, 사용하다가 불편한건 없어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일단 크기가 엄청 작아서 좋아요! 작은 사이즈 안에 냉수정수 그리고 온수까지 가능하고, 음성인식으로 물도 따를 수 있어서 최고의 기능이에요! 온수도 물 온도 조절도 가능하고 그에 비해 요즘은 정수기가 사이즈까지 컴팩트해져서 아주 좋고 아이들도 예쁘다고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단점 : 단점은 딱히 사용하면서 전혀 못 느꼈는데 이거 사용하기전에는 얼음정수기를 사용했었어요! 얼음이 되다가 안되니까 불편한 점,,? 근데 이건 개인적으로 느끼는거라 단점이라하기가,,!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은 아직 익숙하지 않아 작동을 달 못하지만 이것 외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우선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40도 온수 사용 가능한 부분과 높낮이 자동 조절되는 부분이 제일 만족스럽습니다. 단점 : 음성인식으로 물 용량을 설정하려 하였으나 아직 미숙해서인지 제대로 작동해본적이 없습니다.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코0이 쓰다 바꾼건데 물맛도 훨씬 좋고 버튼 누르자마자 물 나오는것도 좋았어요 그리고 높이 조절도 되는것도 좋아요 단점 : 딱히 아직까지 단점이라고 느끼는게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로요ㅠ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기존제품보다 냉수 시원하게 연속적으로 잘나와요. 얼음정수기가 아니어도 충분한 양이에요. 음성인식이 되어서 요리나 터치가 어려울때 편하게 원하는 양의 물을 받을수 있어서 좋아요. 기존의 타사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 만족합니다.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 지원금도 천차만별이더라구요. 렌트리를 반신반의하는 맘으로 문의하였는데 응대도 빠르고 설치가 굉장히 빨라서 놀랐어요. 약속된 부분도 설치 당일 완료가 되어서 이렇게 빠를수 있나 할 정도로 놀람. 차후 다른 렌탈제품도 렌트리에서 우선문의하여 결정할려구요. 단점 : 장점인 음성인식이 목소리가 작거나 용량부분이 부정확하면 인식이 안되는 점이 불편해요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LG제품이라 믿고 구매했습니다 필터 교환이 간단하고 정면에 있어서 좋아요 단점 : 음성인식은 안되네요 동작 설정을 앱으로 하게 만들어 앱을 안쓰면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정수기가 생각보다 커요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을 통해 아이와 편리하게 사용중이며 냉온수정수 기능도 완벽하고 무엇보다 부드러운 물맛이 최고입니다! 단점 : 어떤 정수기도 마찬가지겠지만 온수기능에서 물내리는 속도가 다른 기능에 비해 아쉽습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이 되서 편리하고 필터가 워낙 유명해서인지 물맛도 훨씬좋은것같아요 단점 : 아직 쓰면서 단점은 못느꼈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음성인식 기능을 아이때문에 한건데 아이목소리를 잘 인지하지 못해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계속해서 정수기 사용해봤는데 물맛이 좋아요 청량감이 느껴져요. 코크 직수관 살균도 자주해서 안심되고 앱으로 추가 살균할수도 있어서 더 안심되요. 맞춤출수 기능이 편리하고 미세출수 기능도 있어 물받으면서 다른일도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출수 속도가 빨라서 안답답해요. 전에거는 졸졸졸 나와서 답답했거든요. 제품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예뻐요 단점 : 음성인식이 잘 안 될때가 있고 물받이가 없어 좀 불편할 수도 있어요. 온수물이 최고 85도라 컵라면이나 뜨거운차나 커피를 마실때 물 온도가 살짝 아쉬워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기본적으로 뜨거운 물이 분유, 차, 라면에 쓰기 용이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저희집은 아기가 있어서 분유 물을 사용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기의 개월수에 따라서 분유의 물량이 변화되는데, 이 정수기는 3개의 세팅값을 저장할 수 있어서 그때그때 분유량에 맞게 원터치로 물을 받을 수 있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온수를 쓸때만 전기를 사용하는 것도 상시 전력소모가 적어서 전기료가 절감되는 것도 부수적이지만 장점입니다. 단점 : 급수 노즐의 내려오는 높이가 완전히 바닥까지 내려오지 않으므로 앝은 강아지 물그릇에 물을 받을때 물이 바깥으로 튑니다.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빠른설치도좋고기사님도친절하네요.좋습니다담에도이용하겟습니다 단점 : 단덤은없는거같은데요.그래도굳히따지자면컵이높으면조금줄편한듯요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일단 다른. 제품보다 사용한데 아주 편리합니다 물량을 조절이 가능해서 요리할 때 아주 좋아요 물이 너무 천천히 나와요 단점 : 일주일에 한 번씩 살균소독 할 때 물을 못 먹는다는점 조금 불편해요 그리고 물이 너무 천천히 나와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물맛도 좋고 일단 정수기 관리를 스스로해주니까 너무편해요 주기적으로 필터만 교체해주면 되는거라 역시 스테인리스라 믿고쓰는 정수기 단점 : 굳이 꼽으라면 물받침대가 없는거랑 음성인식이 생각보다 잘 안됩니다 가끔 못알아먹어요ㅜㅜ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냉온정 정수기를 구매한 후로 물을 마시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이 세련되고 공간을 아름답게 꾸며줍니다. 온수와 냉수가 빠르게 제공되어 편리하고, 정수기의 필터 교체도 간편합니다. 무엇보다 물의 맛이 맑고 깨끗하여 만족스럽습니다. 가족들도 만족하며 건강에 좋은 물을 마실 수 있어서 안심입니다. 이 정수기를 선택한 것에 대해 후회 없습니다. 단점 : 정수기의 단점은 전원이 차단되면 물이 냉각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은 불편하네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이 되어 편하고 디자인이 세련된것이 좋아요 온수 온도가 세가지 인것도 장점입니다 단점 : 물 출수할때 출수구가 내려지는데 컵을 들고 받을때 출수구 센서가 잘 맞지않는것 같습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전에는 물을 사다먹었는데 대량구매하면 보관할때도 없어서 골치였는데 고민끝에 정수기를 설치하고 나니까 너무 편하고 물 떨어질걱정없구 신경 안써두 돼니까 너무 좋아요 물 맛도 맛있어요^^ 아이가 8살이인데 작동도 쉬워서 잘따라마셔요 후회없이 너무 잘사용하고있어요 좋은 제품 사용하면서 지원금도 받고 진짜진짜 쵝오예요.. 단점 : 제품을 쓰면서 아직까지는 단점을 느끼지 못했어요..너무너무 좋기만 해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일단 물량을 정할수있어서 좋고 물튀김도 덜한거같아요 출수구가 위아래로 움직여 조절해줍니다 참! 그리고 제일 중요한 온수온도가 설정이됩니다 애기 키우는 집은 최고입니다! 단점 : 단점이라면 온수나오는양이 아쉽습니다 직수방식이라 어떤 정수기라도 똑같을것 같습니다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전에 사용하던 삼성제품보다 훨씬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음성인식은 출수 외에도 날씨라던지 같은 정보도 알려주기에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단점 : 음성인식이 되는 위치 까지 가지않으면 제법 큰소리로 불러야됩니다.. 그외에는 단점이 없습니다.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1. 컴팩트한 사이즈 - 정수기의 전면 사이즈가 슬림하게 나와 있어 공간 활용이 편리합니다. 2. 디자인 - 깔끔한 화이트 색상과 전면 디스플레이, 출수구 까지 주방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3. 소음 - 소음이 거의 없을정도로 조용합니다. 4. 자동 살균 -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열수살균을 진행합니다. 단점 : 1. 출수량 - 분당 출수량이 그리 많지는 않아 1인 가구에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 기능이 재미있네요.핑크색상이 아주아주 맘에드네요 지인추천 하겠습니다 단점 : 끓는물온도가 100도까지 못미치는점이 약간 아쉽네요 커피마실때 뜨겁게 먹고싶은데 그점이 약간 부족하네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며, 조작이 편리하며 세부기능들이 유용합니다. 단점 : 물 취수버튼 누를때 소리가 나서 한밤중에는 크게들림. 소리조절이 용이했으면 좋겠음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편리하고 물맛도 좋아요. 렌트리 덕분에 신속하게 설치했습니다! 이쁘기까지 합니다! 단점 : 온수 작동시 소음이 좀 있어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요. 다른 불편한 건 없어요!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물 줄기 높낮이가 자동이라 너무좋고 자동 세척이 너무좋습니다 디잔인도맘에들고 단점 : 음성인식이 잘 안되고 가끔 버벅거릴때가있어 답답할때가있습니다 온수가 뜨겁지않고


- 가정
- 혼자 살아요
장점 : 음성인식도되고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새척도 되고 좋네요 단점 : 단점이 없는거 같아요 렌탈 조건도 좋아요 단점이 없는거 같아요 렌탈 조건도 좋아요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이번에 신혼집에 들어오면서 렌탈 신청해서 사용중인데 생수 사서 마실때랑은 비교도 안될정도로 너무 편하고 물맛도 좋아요. 온도나 양도 설정이 간편하고 관리도 쉬워서 주위에 정수기 고민하면 무조건 추천이요! 단점 : 아직까지는 단점을 찾지 못햇어요.. 카드 제휴할인 없으면 가격이 조금 부담된다는 정도일거 같아요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화이트톤의 집에 잘 어울리는 정수기!" 저희는 신혼집에 화이트톤으로 꾸며봤는데요, 인테리어를 해치지않는 심플하고도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더할나위없는 기능!" 냉온수가 적절히 나올뿐아니라 용량조절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정확한 물양이 필요한 라면끓일때도 유용해요! 물이 떨어질때 주변에 튀는게 싫었는데 높이까지 자동으로 조절해줘서 너무 좋아요! "친절한 상담과 설지까지" 먼저 렌트리 어플을 이용하면서 친절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했고 설치기사님도 너무 친절하셨어요, 제 가족들도 여기서 설치하게 했어요! 단점 : 단점이 없어서 자동으로 후기를 작성하게되는 수고를 겪을 수 있는게 단점입니다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1. 컵 높이에 따라 출수구가 내려와서 물튐현상이 적다. 2. 음성인식 기능이있어서 어린아이도 손쉽세 쓸수있다. 3. LG ThinQ어플을 통해 냉, 온, 정수 사용량 전기사용량 출수양 등을 셋팅할 수 있다. 4. 예약을통해 사용하지않는 새벽시간에 직수관, 출수구 살균을 할 수있어 관리하기 매우용이하다. 단점 : 저희집에만 해당되는 단점일 온수사용시 출수 직전에 온열하는 방식으로 순간 전류량이 엄청납니다. 많은 전류를 사용하는 전열기(ex 인덕션 커피머신 등)과 같은 라인의 콘센트는 피해 설치하는걸 권장


- 가정
- 셋이 살아요
장점 : 디자인이 심플해서 이쁘고 물맛도 좋은거 같아요 출수구 높이 조절이 되서 아이가 사용하기도 좋아요 단점 : 알고 산거긴하지만 얼음이 정수기능이 없다는것과 온수 최고 온도가 85도라는것 이게 단점이네요


- 가정
- 넷이 살아요
장점 : 용량을 지정하여 버튼만 누르고 돌아서도 되니 제일 좋아요. 또 자주 쓰는 용량은 설정했다가 쓸 수 있어 좋습니다. 음성인식도 재미있으면서 편리한 부분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살균도 진행해주니 똑똑한 녀석. 물맛도 좋네요. 출수구도 컵 높이에 맞춰 내려옵니다. 단점 : 큰 단점은 없습니다. 베이지가 아이보리에 가깝다는 점. 거실쪽 정수기 측면에 이런저런 스티커가 붙어 있어 심미성이 조금 떨어져요. 애들 말로는 마인크래프트 양을 닮았다나요. 어른들 보기엔 깔끔합니다.


- 가정
- 둘이 살아요
장점 : 항상 물 사먹었는데 곧 아기가 태어나서 설치했는데 물맛도 좋고 편해요! 온수 온도조절도 가능하고 확실히 편리합니다. 어플로 소리크기조절도 다가능합니다 단점 : 아직까진 단점은 모르겠어요! 크게 단점이 있을것 같진 않아요. 주기적으로 청소만 잘해주면 될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