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용 후기 20건을 기준으로 한 항목별 평균 평점입니다.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집주인이 에어컨 수리교체 안해준다고 알아서 달고 이사나갈때 뜯어가라는데 열받아서 뜯기 편한 창문형으로 들였어요 근데 이녀석 요물이네요 사이즈는 종아리 정도 오는 사이즈 같은데 뭔 큰 에어컨 같은 성능이네요 상담사분은 ㄹㅇ 도움 안되는 기계답변 늘어놔서 살짝 빡돌긴 했는데(제가 다른 제품도 했는데 친절한 분들도 많아요 이분만 그런듯;;)지원금이 5만원 정도 많아서 여기까지만 까고 그만 까겠습니다 설치하러 온 기사분은 매우 친절했고 설명도 자세히 해주셔서 왠만한 에러는 제가 조치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또 제품 청소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많은 팁을 알려주셨어요


창문형 에어컨은 기본적으로 실외기가 따로 없는 대신 거기에 들어갈 콤프레서나 응축기, 팽창밸브 등이 후면에 내장되어 있어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 제품군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제가 겪어본 다른 제품에 비해 소음 및 진동이 굉장히 적은 편으로, 백색소음으로 익숙해지는 정도라 잠귀가 밝은 제게도 수면에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실외기 배관용 타공을 하기 어려운 작은 방에서 쓰기엔 충분한 냉방능력입니다. 환경에 따라서 습기가 조금 생길 수는 있지만 AI모드 해두시면 알아서 제습도 진행해줘 쾌적합니다. 설치가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기밀성을 위해 전문 설치기사님이 와주시는 게 확실히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형이라 습기는 알아서 증발이 되기 때문에 물 빼는 용 배관은 따로 필요하지 않지만 같이 동봉은 됩니다. 창틀과 아주 미세한 틈이 몇 곳 생기는데 모기는 비집고 들어올 수도 있는 크기니까 걱정되시면 테이프나 문풍지 같은 걸로 막아주세요. 사용하실 때는 후면으로 일반적인 에어컨 실외기에서 나오는 열풍이 배출됩니다. 그러니 베란다 바깥쪽 창은 꼭 열고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리모콘이 있지만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점도 무척 편합니다. 전반적으로 제 환경과 여건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솔직히 창문형 에어컨 설치전에 정말 시원할까 바람은 쎌까 이런 걱정이 있었는데 테스트 했더니 왠만한 에어컨 못지 않다는걸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정도까지 성능이 좋다거나 할줄은 몰랐는데 상상이상 이였구여 아쉬운건 비오는날 못쓰는게 조금은 아쉽긴 한데 그건 나중에 한번 다르게 테스트를 해보면 좋을꺼 같아요 설치 기사님도 엄청 친절하셨구 설치 하는데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았구요 이번 여름 사용해보면서 전기세 아낄수 있겠던 생각에 좀 기분은 좋더라구요 다른 만약 렌트할게 생긴다면 그때도 렌트리 이용할꺼 같아요 설치부터 렌트까지 금방 걸려서 좋았습니다


그냥 그래요 실외기 없으니 불편 한~두시간 켜놓으면 베란다 못나감 ㅋ 불붙을것 같아요 어쩜 이래 잘 만들었는지 설치하러 오신분들도 대층 대충 친절 놀라워요 자세히 봐야 잘 보입니다 지금 넘 좋아 않써요 마이프랜드 선물 받은것 사용 굿!!! ㅎ


여름이 가장 싫은 열 많은 남자 원룸에서 투룸으로 이사하며 안방에 에어컨 없는게 가장 불만이었던.. 선풍기로 버틸 수 없는 올해 여름 창문형에어컨 설치하자마자 쾌적 꿀잠 아침은 상쾌 5월에설치할걸 하고 후회한 제품 에어컨바람이 직접닿지않아도 방을 쾌적한 온도로 맞춰주고 심지어 춥지도 않아서 좋은제품 삼성이라 원격으로 조종도 가능해서 집들어오면 환상그자체인 제품 마지막으로 설치하고 여자친구한테 칭찬받음 ㅎㅎ


에어컨 2in1설치하려다 자가집이 아니라서 집주인이 안된다고해서 일단 창문형으로 설치해봤는데 나름 괜찮네요 올 여름은 이거 하나만으로도 괜찮을거같아요 다행입니다 ^^ 설치기사분들도 친절하시고 선택 잘한거 같아요 !!


시원하고 기사님도 친절하시구요 생각보다 조용해요 엄청 그리고 시원하다는게 짱인듯 튀어나오는건 감안해야하지만 디자인을 보세여 이쁘잔아여 그러면 나이스져 ㅎㅎ


1,일단 소음걱정했는대 선풍기보다 조용하다 2, 기능성에서 탁월하다 3,설치기사님이 다정하게 설명해주시고 너무나 깔끔하게 설치해주셧다, 4,어머님이 이사를 두달정도 남기시고 있는대 에어컨을 찿다 보게됀 상품인대 크기도 정당하고 무솜음에 나중에 이동설치도 간단하여 설치하게 돼었읍니다,


공부방 하는데 아이들이 올 여름 너무 더울 것 같아서 에어컨 설치를 할까말까 고민끝에 렌탈을 선택했어요_ㅎ 한번에 사면 몫돈이 들어가서 부담 스럽더라구요.. 그런데 렌탈을 알게되서 여러 견적 받고 저한테 맞는 곳 찾아 렌탈 했어요_접수부터 설치까지 진짜 빨랐구요 너무 시원해요 금방 시원해서 시간 지나니 춥기까지 해서 무풍으로 해 넣고 써서 직접 바람을 쐬지 않아서 좋으네여_ 올 여름 이걸로 잘 버틸 것 같아요!!!아이들도 너무 시원해서 공부도 잘 된다고 했어요👍🏻😤

